몽골 유명한 인물 소개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몽골에서 온 테르군자르갈 학생입니다. 오늘 제가 몽골 유명한 사람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유명한 사람에 대해서 발표하기 전에 먼저 우리 나라 소개하겠습니다. 몽골은 동남 아시아에서 있는 주권국가입니다. 수도는 울란바토르입니다. 러시아와 중국 사이에 있는 내륙국입니다. 바다가 없는 나라입니다. 세계에서 첫 번째 큰 내륙국은 카자흐스탄, 두 번째는 몽골입니다. 우리 나라는 1564116km2 넓은 영토를 가집니다. 2015 년에 몽골의 인구(모든 사람)는 300만 명이 되었습니다.

제가 스포츠 좋아서 몽골 유명한 스포츠 선수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좋고 유명한 선수 많지만 제가 소개할 사람은 몽골과 일본과 아시아에서 유명하고 제일 성공한 인물입니다.

자기 소개

Dolgorsuren Dagvadorj (덜거르수렌 닥바도르즈)는 1980 년 5월 27 일에 울란바토르에서 태어난 스모 선수입니다. 일본 이름이 아사슈류 아키노리입니다. 이 인물은 일본 스모 씨름의 첫 번째 몽골 68 요코즈나입니다. 요코즈나는 한국어로 그랜드 챔피언이라고 합니다. 스모는 일본 정통 씨름 경기입니다. 한국 씨름 경기 처럼 정통 씨름 경기입니다. 일본은 1500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때부터 스모가 시작했습니다. 1500 년 전부터 시작한 스포츠입니다. 노력이 많이 필요한 어려운 운동입니다.

가족

아버지 Dolgorsuren (덜거르수렌)은 몽골 정통 씨름 선수였습니다. 아사슈류는 형이 3 명 있는 막내입니다. 큰 형은 몽골 정통 씨름 챔피언입니다. 씨름 가족입니다.

아사슈류는 2005 년에 첫 사랑인 타미라라는 여자와 결혼했습니다. 결혼해서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어린 나이

어렸을때 아주 장난꾸러기였습니다. 그래서 아버지는 일본에서 고등학교를 보내려고 했습니다. 1996 년에 일본에 도착해서 매이토귀라는 스포츠 고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그때 아사슈류는 16 살이었습니다. 처음에 일본에 있을때 적응할수 없어서 힘들었지만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고등학교 입학하고 3 년 후에 스모를 하게 되었습니다. 3년 동안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1999년 5월부터 겨속 성공해 왔습니다. 2 년 후인 2001년에 가장 좋은 선수들이 씨름 하는 씨름 장으로 올라갔습니다. 정말 빨리 올라갔습니다. 여러 나라에서 스모 하러 사람들이 일본으로 갑니다. 불가리아, 캐나다, 러시아, 몽골, 에스토니아..,많습니다. 하지만 몽골 선수들이 제일 성공해 왔습니다. 2003 년에 닥바도르즈가그랜드 챔피언이(요코즈나)  되었습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에 아주 빨리 성공해서 그랜드 챔피언이 된 첫번째 선수입니다. 그때는 아사슈류가 24 살이었습니다. 아주 젊은 나이였을때 68 그랜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일본은 1500년 역사를 가진 127억 인구가 있는 큰 나라입니다. 몽골은 300만 명 있는 나라입니다. 일본에서 스모만 전통 스포츠라서 많은 젊은 들이 스모를 합니다. 선수 많아서 성공하는 것 제일 힘듭니다. 그래서 외국인 선수가 그렇게 많이 성공하는 것은 하늘에 별 따기입니다.

그랜드 챔피언 아사슈류 닥바도르즈

2003 년에 유코즈나 된 후에 2003 년에 그랜드 챔피언이 되서 계속 성장했습니다. 스모는 매년 1월, 3 월, 5 월, 7 월, 9 월, 11 월에 있습니다. 매월 15일 동안 계속합니다. 15일 동안 계속 승리하고 1년 동안 승리해서 Honbasho 혼바쇼라는 상을 받은 첫번째 스모 선수입니다. 2003 년부터 2007 년까지 혼자 그랜드 챔피언이 있었습니다. 스모 선수라는 동안에 25번 일본 킹 컵 받았습니다. 이 레코드는 그 시간에 일본 역사에서 세번째로 승리를 많이 한 그랜드 챔피언입니다. 일본 역사에서 몽골 사람이 이렇게 성공한 한 것은 몽골 사람들은 너무나 행복해합니다. 그래서 몽골에서 아주 유명한 인물입니다. 몽골만 아니고 일본과 아시아도 유명합니다. 몽골 사람마다 좋아하는 인물입니다. 퇴직

2010 년에 스모 대회에 참가한 것은 아니였습니다. 2010 년에 퇴직했습니다. 일본에서 대단히 유명한 선수라서 사람들이 슬퍼졌습니다. 몽골 사람들도 다 슬퍼했습니다. 그래도 지금 일본에서 스모 씨름장에 69,70,71 요코즈나들이 다 몽골 사람들입니다. 69 그랜드 챔피언 Hakuho Sho (하쿠호우)는 일본 스모 역사에서 승리 가장 많은 서수 될수 있습니다. 일본 킹 컵 36 번 받았습니다. 스모 역사중에서 레코드를 몽골 사람들이 만들어서 우리는 행복합니다.

현재 해요?

현재 아사슈류는 몽골에서 몽골의 자유형 레슬링 대통령입니다. 일을 시작한 후에 몽골 선수가 세계 챔피언 대회에서 금메달 받았습니다. 이 뉴스는 좋은 것입니다. 왜냐하면 세계 챔피언 대회에서 몽골 선수들이 메달 받는 못한지 오래됐습니다. 이제 일을 잘 하고 있습니다. 이제도 몽골에서 유명하고 성공합니다.

테르군자르갈 Terguunjargal 3B Class. (2016.4.28)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